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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공항가자(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각종 플렛폼 중계서비스(주차장관련사업, 콜벤관련사업, 관광관련사업, 할인쿠폰사업, 차량정비사업, 수화물 위탁배송사업 등(이하”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고객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PC통신, 스마트폰, 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하는 각종 플렛폼 중계서비스(주차장관련사업, 콜벤관련사업, 관광관련사업, 할인쿠폰사업, 차량정비사업등 플렛폼서비스를 이용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고객"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예약을 한 자로서,"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고객의 동일성 확인과 고객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고객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게시물"이라 함은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사이트"에 게시하고 예약하기전에 동의를 받도록 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고객"에게 다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고객"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예약취소 또는 탈퇴를 요청할 수 있 습니다. "고객"이 제3항의 방법 등으로 "회사"가 별도 고지한 약관 개정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이용) "회사"의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차서비스 : 고객의 위치 또는 고객이 설정한 장소 부근에 위치한 당사주차장 또는 제휴 주차장의 현황을 검색하여, 고객이 주차 공간을 예약하거나 주차 이용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고객과 주차사업자를 연결하는 중개서비스 및 이와 관련한 부가서비스 일체 주차 서비스 시작은 고객이 차량접수증(보관증) 또는 전자계약서를 발부 받은 시점으로 하며, 고객이 차량을 운송제공자로부터 인도받은 시점을 그 서비스의 종료로 합니다. “고객”은 서비스 시작시점 (차량인도)에 차량외관 및 내부를 사진이나영상으로 촬영하여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대리운전 기사 중개서비스 : 고객이 지정한 출발지에서 고객이 설정한 목적지까지 고 객 또는 고객이 지정한 승객에게 대리운전 기사를 연결하는 중개서비스 및 회사로부터 대리운전 서비스 업무를 위탁 받은 자를 통하여 대리운전을 제공하는 이와 관련한 부가서비스 일체 대리운전 기사를 연결하는 중개서비스 및 회사로부터 대리운전 서비스 업무를 위탁받은 자를 통하여 대리운전을 제공하는 서비스 운송(콜밴,택시,웨딩카,화물차,렌터카)중개서비스 : 고객이 지정한 출발지에서 고객이 설정한 목적지까지 고객 또는 고객이 지정한 승객에게 콜벤, 택시, 화물차 등을 연결하는 중개서비스 및 회사로부터 운송서비스 업무를 위탁 받은 자를 통하여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와 관련한 부가서비스 일체 차량정비 중개서비스 : 제5조 1-1,2항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주차 기간중에 고객이 요청한 차량정비, 세차, 판금 도색, 보험수리 등의 서비스를 차량 정비 및 관련 협력업체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와 관련한 부가서비스 일체 관광상품 중개서비스 : 공항주변의 식당, 관광지, 체험시설, 관람시설 등을 고객에게 관련 협력업체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와 관련한 부가서비스 일체 수화물 위탁배송 중개서비스 : 공항이용 고객에게 빠른 수화물 배송을 위해 관련 협력업체를 통하여 수화물 역외배송, 위탁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와 관련한 부가서비스 일체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이용량 감소, 수익성 악화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 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예약할 때 고객에게 공시한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고객이 "회사"가 정한 예약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하여 예약신청을 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예약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고객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고객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이미 가입된 "고객"과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고객"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고객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고객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이용계약의 종료) 주차장의 경우 “고객”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함과 동시에 계약이 종료됩니다. 차량 인도시에 “고객”은 차량의 블랙박스 또는 차량을 맡길때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으로 이상유무를 확인하셔서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 단, 현장에서 이의제기 하셔야 하고, 공항을 벗어나 주행이후에는 이의제기 할 수 없습니다 협력업체 주차장, 콜벤서비스, 차량정비, 세차, 호텔예약, 관광상품 등은 당사에서 제공하는 플렛폼 사업으로 고객님과 서비스회사를 연결하는 서비스만 담당하고 당사는 계약의 주체가 아닙니다. 해당 서비스 계약주체 사업자와 용역내용이 종료됨으로써 계약이 종료 됩니다. "고객"의 해지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고객"의 해지요청에 대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고객"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고객"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제7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나) "고객"이 "회사"나 다른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다) 기타 "고객"이 본 약관 및 "회사"의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라)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이력이 없는 경우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고객"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전자우편, 전화, 팩스, 그 외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회사"는 해당 "고객"에게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고객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고객"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고객"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및 분실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고객"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10조 (고객 및 고객의 의무) "고객"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콜벤 기사”의 운송책임은 “승객”이 차량에 탑승하여 운송이 시작된 시점부터 발생하며, 목적지에 도착하여 “승객”이 하차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회사”는 이 운송책임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직접적인 책임을 지지 않으며, 운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기사”와 “승객”간에 해결되어야 합니다. "고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차량 견적신청 또는 수정 시 허위내용의 등록 동일한 견적요청을 반복적으로 등록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하거나 상업 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이용신청 또는 이용계약 변경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제3자의 명의, 결제정보 등을 도용 또는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 용하는 행위 광고성 정보,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포인트를 부정하게 적립하거나 사용하는 등의 행위 허위 견적요청, 허위 리뷰작성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자신의 ID, PW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기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콜벤 차량 및 기사에 대한 허위정보 등록 지나치게 낮은 가격 제시, 부대비용 표기 누락 등 허위, 기만 입찰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유치한 후,"중개수수료"를 면탈하기 위한 행위 제11조 콜벤 (화물의 인도, 인수 및 취급에 관한 사항) “회사”는 콜벤“승객”과 “기사”간의 운송 계약을 중개하는 역할만 담당합니다. “회사”는 화물의 적재 및 인수 절차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사항은 “승객”과 “기사”가 협의하여 처리합니다. 콜벤 화물의 운송, 적재, 보관 및 취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손상, 분실, 도난 등과 같은 분쟁이 발생할 경우 그 책임은 “기사”와 “승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면책됩니다. 제12조 주차장 관련보험 및 차량 사고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송제공자는 대리 운전보험, 탁송보험, 발렛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고, 해당사고에 보험약관에 정한 조건에 따라 책임을 부담하며, 보험 약관에 따라 보상되지 않는 손해에 대해서는 운송거래의 당사자가 고객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직접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대인사고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자동차 보유자의 책임보험(대인배상1)으로 우선 보상이 이루어지고, 대리운전보험은 위 책임 보험을 통하여 보상되지 않는 손해에 대해서만 책임을 부담합니다(배상책임 특별약관 참조) 고객은 차량 인수시점에 차량보관 기간중의 차량의 파손 및 이상유무를 확인하여 차량사고로 인한 차량의 손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 지역인 주차장 및 차량 인계장소에서 출발 전 당사 담당직원에게 통보하여야 하며, 차량 보관 및 주차서비스 중 발생한 차량사고에 대해서 회사의 과실이 명백한 경우 이용 약관에 의해 보상합니다. 고객은 차량의 손상 부위, 손상의 정도, 이상 내역 등에 대하여 사진, 블랙박스 등 근거자료를 첨부하여 이의제기를 하여야 합니다. 본 조 제2항의 통지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서비스 종료 이후 인지한 차량의 파손 또는 이상에 대하여 회사에 배상을 청구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차량 블랙박스로 사실관계를 확인하여 회사의 과실이 명백한 경우 약관에 따라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고객 차량 접수시에 손상 여부 확인을 위해 사진촬영, 녹화(CCTV촬영) 등을 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에 동의합니다. 고객은 사진 촬영, 녹화 등이 되지 않는 부분(차량 상부, 하부, 내부)의 손상에 대하여 회사의 명백한 과실이 없는 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차량 손상 여부 확인을 위하여 고객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을 요청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에 동의합니다. 만약 요청에 협조를 거부할 경우 귀책사유가 불분명함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으며 회사는 파손에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고객차량의 보관장소가 옥외 주차장일 경우 자연적인 우천, 먼지 등으로 인한 차량외관, 타이어의 청결상태 유지는 불가능한 바, 세차 등 외관관리에 대한 배상요청은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고객이 주차서비스 지역을 출발한 이후 제기한 차량 손상 주차서비스 의뢰 시 이미 손상된 부위 차량접수 시간이 새벽 또는 야간 등 일조량이 부족하거나 우천, 폭설, 안개 등으로 인해 시야 확보가 불가능하여 차량 상태 확인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일반적으로 확인이 어려운 분위의 잔 흠집 미세한 긁힘, 함몰, 차문 찍힘 등 주차접수 전 손상된 유리부분이 자연적으로 확대가 되었을 경우 천재지변(전쟁, 폭동 등 포함) 및 자연적 마모에 따른 고장 및 훼손(타이어 펑크, 밧데리 방전 등) 수명소모 등에 의한 부분기계류, 전장류(전동시트,블랙박스,오디오 등) 등의 고장 차량 내부의 귀중품 분실 체크 제외 항목 “회사”의 귀책사유로 차량 수리 및 차량 원상복구시 반드시 당사에서 지정한 정비업체에서 정비하여야 합니다. 차량 사고 수리 기간 중 주차장 보험 약관에 의하여 대차 및 렌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당사 과실에 의한 사용대차에 관하여는 인수차량이 국산차, 외제차 상관없이 국산 차량 중·소형 승용차에 한합니다. 차량 파손 및 손상에 대해서는 회사에 책임이 없으나, 차량 파손시 지정된 협력업체를 통하여 수리 받은 경우, 회사는 합리적 범위 내에서 비용을 처리해 드립니다. 인사사고 및 차량사고시 당사에서 가입한 보험 외 고객의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고객의 게시물) "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고객"에게 있습니다. 단,"회사"는 "고객"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블라인드)할 수 있습니다. 다른"고객"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고객"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을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기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자신의 차량 혹은 소속조직을 홍보할 목적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게시글을 게재하는 경우 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는 경우 제3자 등으로부터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4조 (고객게시물의 관리) “고객”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 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 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게시중단요청: goairport@gmail.com 제15조 (귀중품의 보관)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주차, 콜벤, 정비, 세차 등)이용 기간 중에는 현금, 유가증권, 귀금속, 시계, 골동품 및 기타 귀중품(이하 “귀중품”) 등은 차안에 두시면 않되고 반드시 휴대해야 합니다. 회사는 고객 차량 또는 콜벤 차량에 현금, 유가증권 및 기타 귀중품 등의 분실 및 손상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블랙박스, 하이패스 단말기 등 포함). “회사”에서 보관이 필요로 하는 품목은 서비스 요청 시 목록을 작성하여 고객센터에 확인을 받아야 하며 확인되지 않은 귀중품의 분실 및 손상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이용제한 등) "회사"는 "고객"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의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저작권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 는 "회사"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고객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운영방침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고객 통지규정에 따라 통지합니다. "고객"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이 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이용중단, 또는 소멸되며,"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17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고객"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고객"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고객"은 이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허락을 받게 되는 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고객"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객"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고객"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양도, 판매, 담보목적으로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입력한 게시물, 정보(텍스트, 이미지 등)는 별도의 저작권 동의없이 "회사"가 홍보, 판촉 등의 목적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고객"이 타당한 사유로 삭제요청이 있을 경우,"회사"는 내부검토 후에 빠르게 이를 조치합니다. 제18조 (고객에 대한 통지) "회사"는 "고객"이 가입신청 시 "회사"측에 제출한 E-mail 주소 또는 SMS, 휴대전화 문자 등으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불특정다수 "고객"에 대한 통지의 경우, 홈페이지에 공고를 게시하는 방법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제1항 단서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사업자로 콜밴 및 콜택시 등 차량 운행 계약의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운행계약 및 이용약관은 관련법령을 따르고 있습니다. 제20조 (할인쿠폰) 할인쿠폰은 "회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프로모션으로 "고객" 등급별로 지급되며, 할인쿠폰별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회사"는 "고객"가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할인쿠폰 등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고객"에 대한 할인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고 "고객"일 경우 고객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21조 콜벤(멤버쉽서비스) "멤버쉽서비스"는 "기사"가 별도로 "멤버쉽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이용요금 납부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멤버쉽서비스"의 이용요금과 이용기한은 "사이트"내에 게시하고, 결제화면 등에 표시하여 "기사"에게 공지합니다. 요금지급방식은 가상계좌,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결제, 핸드폰 결제,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수단 등을 제공합니다. "멤버쉽서비스"를 중도 해지할 때, 귀책사유가 "기사"에게 있는 경우 환불이나 일할정산이 불가능 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전액 환불합니다. 결제를 완료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기사"는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 발생을 인지한 날로부터 1개월, 그 사유가 발 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제22조 콜벤(중개수수료) "중개수수료"의 계약은 "회사"와 "기사" 간에 이루어지며,"기사"가 고객이 올린 견적요청에 견적을 입찰함과 동시에 성립됩니다. "중개수수료"의 금액은 "기사"가 예약된 금액의 10%로 합니다. 수수료는 "기사"가 예약 확정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회사"가 지정한 계좌로 입금합니다. "회사"는 "기사"가 수수료 정책을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승객"의 사정으로 확정된 예약이 취소될 경우, 입금된 수수료는 전액 환불합니다. 단,"기사"의 사유로 인해 예약이 취소된 경우는 수수료를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23조 (요금 결제) 서비스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할인쿠폰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 쿠폰에 의한 결제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환불 고객의 귀책사유 없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거나 초과결제⬝중복결제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을 전제로 부과된 이 용요금 또는 잘못 결제된 이용요금, 취소수수료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당 고객에게 환불합니다. 고객이 운임 또는 이용료의 적정성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거나 환불 요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 직접 거래당사자에게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지불한 결제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수단 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현금 등 다른 수단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청약철회와 계약해제 및 해지)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고객"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예약한 운행일시의 5일 이전에 "회사"에 이를 통고하여야 하며,"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고객"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고객"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인지한 날 또는 인지할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가 표시 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기타 "서비스"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본 조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해지는 "고객"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본 조 제 3항에 따라 "고객"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 자"에게 회신합니다. "고객" 또는 일반이용자는 본 조 제 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서비스"혹은 "서비스" 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고객"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은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 등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으면 고객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고객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시작된 서비스 이용 건에 대하여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고객이 본 약관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고객의 위반행위를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26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회사"는 "고객"이 제16조 각 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본 조 제1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고객"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고객"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7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고객"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효과는 제25조를 준용합니다.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제28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예약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웹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웹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 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하여는 해당 웹사이트 및 해당 제3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고객"에게 있으며,"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7조 (책임제한) "회사"는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하며,"재화, 서비스 등"을 판매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재화 등"에 대한 정보 및 이행여부, 하자, 도난사고, 교통사고 등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운전면허증, 보험증서 등 포함)의 신뢰도, 정확성 등은 보장하지만, “회사”의 협력사가 게재된 정보,자료 등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화물 운송 중 발생한 분실, 손상, 도난 등의 손해는 “기사”의 책임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있을 경우에 한해 배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주차장 차량의 인수 시점에서 차량의 고객 인계 시점까지의 사고로 인한 차량 파손 및 손 상에 대해서는 회사는 배상 책임이 없음을 분명히 합니다. 다만 고객은 회사가 서비스 제공 기사님을 대신하여 가입한 대리운전보험의 해당 약관에 따라 손해를 배상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 인수 시점에 차량의 파손 및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차량의 손상이 발생했을 경우 그 즉시 회사로 통보하여 주시면 됩니다. 주차장 사업의 경우 천재지변 또는 항공사 사정 등으로 항공기 운항일정이 변경되거나 폭설 · 폭우 등 자연재해 및 이에 준하는 사회상황(전쟁, 지진, 홍수, 쓰나미, 내란, 노조파업, 테러, 혁명, 사변, 핵폭팔, 폭격, 폭동, 반란 등)등의 사태시 책임이 면제 됩니다 제28조 (분쟁해결) "회사"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상담 및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회사"는 "고객"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고객"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고객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고객이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해당 고객은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제1항의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고객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고객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해 당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주차 및 출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사님이 주차 업무 중 발생한 사고에 의한 손해를 제외합니다). 제29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고객"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고객"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25년 7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동의합니다.
취소
상단으로